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242. 당신의 인생을 정리해드립니다
    개인 도서관/도서관1 2024. 5. 10. 10:33

    이지영

    과거에 대한 미련과 미래에 대한 걱정은 우리 머릿속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. 머릿속이 복잡한 사람은 집도 복잡합니다.
    가족이 함께 지내온, 1인가구로 혼자 살든 여러분의 공간은 '현재'입니다. 이 공간에서 행복을 느끼는 나는 '현재의 나'입니다.
    여러분이 좋아하는 물건은 집의 가장 큰 공간에 혹은 좋아하는 공간에 두어야 합니다. 그래야 집도 좋아지기 때문입니다.
    아이 키우는 집의 포인트는 '수납에만 너무 집착하지 말라'는 것입니다. (중략) 수납에 지나치게 정성을 들이기보다는 아이들이 제대로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주는 데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.
    살다보면 별별 일이 다 생깁니다. 삶 전체가 휘청거리는 일도 가끔 벌어집니다. 이혼이나 실직을 할 수도 있고, 가족 중 누군가가 아플수도 있습니다. 어떤 이유로든 훅 들어온 사건 사고에 충격을 받고 일상을 놓아버리면 연쇄적으로 모든 공간이 어수선해지고, 그 시간이 길어지면 돌이킬 수 없는 상황이 되어버리는 경우도 많습니다. 이런 상황은 누구라도 겪을 수 있습니다. 평생을 깔끔하게 살아온 사람도 어떤 계기로 인해 얼마든지 정반대 상황에 놓일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(★)
    마음이 힘들 때 집안을 청소하고 정리하라는 조언을 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다. 내 눈에는 우리집도 나의 마음을 반영하듯이 엄청 지저분해보이는데... 뭔가 많이 어지럽히지 않았으나 정리가 안된 상태라고나 할까... 지금 내 마음도 많이 힘든가보다.

타인의 시선으로... Omniscient POV